자신의 별자리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자리 찾는법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익히 알려져 있는 별자리는 황도 12궁과 황도 13궁이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황도 12궁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황도 12궁 별자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황도 12궁 별자리 모양이 잘 설명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물병자리를 시작으로 물고기자리,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 염소자리로 명칭을 정하고 있으며 이들 각별자리의 지칭 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병자리 - 1월 20일 ~ 2월 18일

물고기자리 - 2월 19일 ~ 3월 20일

양자리 - 3월 21일 ~ 4월 19일

황소자리 - 4월 20일 ~ 5월 20일

쌍둥이자리 - 5월 21일 ~ 6월 21일

게자리 - 6월 22일 ~ 7월 22일

사자자리 - 7월 23일 ~ 8월 22일

처녀자리 - 8월 23일 ~ 9월 23일

천칭자리 - 9월 24일 ~ 10월 22일

전갈자리 - 10월 23일 ~ 11월 22일

사수자리 - 11월 23일 ~ 12월 21일

염소자리 - 12월 22일 ~ 1월 19일

 

 

별자리 찾는법은 상단의 별자리가 지칭하는 월일과 본인의 양력생일을 비교해서 자신의 생일을 포함하고 있는 별자리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자신의 양력생일이 3월 20일이라면 물고기자리가 되는 것이며, 3월 21일이라면 양자리가 되는 것입니다.

 

아래는 각별자리에 따른 이달의 운세모음 인데요. 재미로 보시라고 첨부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물병자리운세 (1/20~2/18)

 


전체운 : 튀지 말고 묻어가세요. 남들 하는 대로 다수의 흐름을 쫓는 게 유리해요. 괜히 나섰다가 눈총만 들을 수 있어요. 정신없이 바쁠 수 있는데 왜 바쁜 건지 이유를 알며 바빠야겠어요.

 

[Point Advice] 먹고 사는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해요.

[Love] 왜 주변에 만날 사람이 없는지 툴툴거리게 될 수 있어요.

[Career] 이대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고요? 그럼 움직여야죠. 가만있지 말고.

[Money] 지나간 일에 자꾸 얽매이면 돈 벌 기회를 놓쳐요.

 

 

 

▣ 물고기자리운세 (2/19~3/20) 

 


전체운 : 다른 사람이 깔아 놓은 멍석에 춤을 추고 싶지 않은데 춰야 하는 상황이 생겨 기분이 밝지 않을 수 있네요. 한번 신경이 날카로워지면 별 것 아닌 일로도 짜증을 쉽게 내요. 허심탄회한 소통이 필요할 수 있어요.

 

[Point Advice] 소신껏 행동하려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해요.

[Love] 상대에게 자꾸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 생긴다면 숨기지 말고 풀어야죠.

[Career] 불안정하게 내몰리는 현실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야겠어요.

[Money] 게으름을 피울수록 재물운이 하락하네요.

 

 


▣ 양자리운세 (3/21~4/19) 

 


전체운 : 지적인 흥분으로 가득 찬 즐거운 일들이 당신 삶에서 넘치게 하면 안 될까요? 즉흥연주와 같은 자유로움이 있을 때 당신 사람이 한결 가볍고 활기가 차요. 누군가 당신의 도움을 원한다면 외면하지 말아요. 나눠줄 때 행운이 증가해요.

 

[Point Advice] 매번 번개같이 빠른 속도로 발릴 필요는 없어요.

[Love] 꾸미지 말고 마음이 끌리는 대로 움직이다 보면 사랑이 가서 닿는 지점이 있을 거예요.

[Career] 섣부른 예측은 도움이 안돼요. 객관성에 기초해서 판단하세요.

[Money] 입지를 확고히 세우면 비례해서 몸 값이 솟아요.

 

 


▣ 황소자리운세 (4/20~5/20) 

 


전체운 : 변화를 두려워하고 변화를 바람직하지 않게 생각할 수 있으나 그건 잘 모르고 갖는 생각이에요. 새로운 조류가 밀려 들어와야 정체되지 않고 순환이 돼요. 과거의 관계 때문에 곤혹스러웠다면 오늘을 기회로 청산하세요.

 

[Point Advice] 경쟁에서 조금 뒤졌다고 의기소침해 하지 말아요.

[Love] 내 사람이 있는데도 다른 멋진 이성을 보면 감정이 흔들릴 수 있어요.

[Career] 되도록 가볍게 살고 싶다? 그러면 직장 내에서 왕따 당해요.

[Money] 원하는 만큼 융통되려면 지루한 기다림이 필요해요.

 

 


▣ 쌍둥이자리운세 (5/21~6/21) 

 


전체운 : 너무 눈앞만 바라보면 안되겠어요. TV에서 다큐멘터리를 보다보면 사마귀가 저 죽을 줄 모르고 매미를 노리고 있는 경우를 보게 되지요. 눈앞의 이익에만 시야를 좁히고 있다가 더 큰 소해를 볼 것은 없는지도 체크가 필요해요.

 

[Point Advice] 이러쿵 저러쿵 남 말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돌아봐야겠어요.

[Love] 두 사람 사이의 진정한 만족감이 어디서 우러나올까를 깊게 생각해봐요.

[Career] 인사이동이나 회사의 변화에 너무 신경 쓰면 머리가 아파져요.

[Money] 내일로 결정을 미루지 마세요. 그래야 오늘의 몫을 챙겨요.

 

 

▣ 게자리운세 (6/22~7/22) 

 


전체운 : 무조건 잘하면 된다? 그런데 무엇을요? 습관처럼 그저 따라만 해서는 안되겠어요. 그건 꼭두각시와 다름없어요. 원인과 결과의 기승전은 알고 움직여야겠어요. 너무 나대진 마세요. 가만히 있으면 절반은 가네요.

 

[Point Advice] 현재의 순간을 놓치고 엉뚱한 곳만 바라보는 건 아니죠?

[Love] 데이트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이 안돼요. 기미가 보이면 초장에 끝내세요.

[Career] 사사건건 발목을 잡으려는 사람이 있어요.

[Money] 없는 돈에 자꾸 매달리면 정신적으로 위축될 수 있어요.



 

▣ 사자자리운세 (7/23~8/22)

 


전체운 : 물 만난 고기처럼 힘이 솟는 시기네요. 운이 상승세를 띠며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자유로운 사고가 가능해지겠어요. 약속이 있다면 평소보다 좀 빨리 나오는 게 주위를 돌아보며 여유를 찾는데 도움이 돼요.


[Point Advice] 죄는 미워하되 사람을 미워하진 말아요.
[Love] 속마음을 자연스럽게 드러낼 필요가 있을 듯하네요.
[Career] 큰 나무도 작은 새싹에서 시작돼요. 공들여 기초를 다지세요.
[Money] 직관을 믿고 움직이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릴 수 있어요.

 


 

▣ 처녀자리운세 (8/23~9/23) 

 


전체운 : 때론 듣고 싶지 않은 음악이라도 들을 줄 알아야 하는 게 인생이랍니다. 세상이 모두 내 취향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조금만 마음을 넓게 확장하면 먹구름이 걷히며 당신의 고유 페이스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되네요.


[Point Advice] 아재 개그를 준비했다가 가족들을 즐겁게 해주세요.
[Love] 애인에게 마음 하나라도 더 담아 챙겨주세요.
[Career] 남에게 묻어가지 말고 독립적인 판단력을 가져야 해요.
[Money] 눈 앞의 일에 집중하서 에너지를 모으면 무난한 이득이 따라요.

 

 


▣ 천칭자리운세 (9/24~10/22) 

 


전체운 : 사람들로부터 충고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었다고 안절부절, 화내는 것은 하수가 하는 짓이랍니다. 도전 앞에서 사람은 두 부류로 나뉘어요. 피해가는 사람, 부딪치는 사람. 후자라야 발전적인 삶이 되는 게 자명하겠지요.


[Point Advice] 인생 경험을 풍부하게 쌓으면 좌절을 몰라요.
[Love] 모임에 부지런히 좇아다녀 보세요. 눈이 들어오는 이성이 있어요.
[Career] 미래 지향적인 안목과 앞선 의식을 어떻게 갖출지 연구가 필요해요.
[Money] 뿌린만큼 거두어 들이는 하루랍니다. 땀을 흘려요.

 

 


▣ 전갈자리운세 (10/23~11/22) 

 


전체운 : 다른 사람의 행동에 호기심이 생기거나,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 바로 움직이는 게 행운이 따라오게 하는 파워가 되네요. 여유있게 웃어 넘길 때 넉넉한 품 자락이 돋보여요. 계획은 막판의 변경 사항들을 체크해야겠어요.


[Point Advice] 어떤 말을 하면 가까운 사람들이 기뻐할지 연구해보세요.
[Love] 감정의 묵은 켜를 걷어낼 시기가 되지 않았을까요?
[Career] 자신에게 맞는 위치를 찾아갈 수 있다면 형통이네요.
[Money] 가능성있는 한 우물을 제대로 파면 승산이 있어요.

 


 

▣ 사수자리운세 (211/23~12/24)

 


전체운 : 기회는 앞에는 머리카락이 있지만, 뒤에는 맨들맨들 대머리라고 하지요. 앞에 있을 때 잡지 못하면 영영 못 잡는다고 해요. 준비된 사람만이 앞에 있을 때 잡으니 정신 똑바로 차리고 깨어있어야겠어요.


[Point Advice] 남 모르게 당신만의 선행을 베풀어보는 건 어때요? 기분이 즐겁게 바뀔걸요.
[Love]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서로가 거울이 될 수 있어요.
[Career] 뛰어난 능력보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더 중요해요.
[Money] 지금까지 잘 추진해 왔던 것들을 얼마나 잘 가룸리하느냐가 관건이네요.

 


 

▣ 염소자리운세 (12/25~1/19) 

 


전체운 : 성장은 앞으로 나가는 것이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둥 뒤에 매단 과거의 짐부터 정리하는 게 나아요. 쓸모없는 것을 버려야 새로움이 들어차요. 능력을 과시하려 하기보다는 조율에 초점을 두는 게 조화롭네요.


[Point Advice] 사물의 밝은 면을 보면 마음이 더욱 밝아져요.
[Love] 질투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옳은지는 잘 생각해야 하겠네요.
[Career] 일이 이루어지기 전의 고통을 잘 감내해야겠어요.
[Money] 투자는 전적으로 당신 몫이랍니다. 남의 의견은 생각에 혼란을 줄 뿐이지요.

+ Recent posts